Honey Comb - A. ver.

' 2023/04 '에  6 개의 글이 있습니다.

의지수
봄을 마무리 하며....앞으로의 계획

 

벌써 올해의 봄이 끝나가는군요. 2023년 4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블로그를 하고 있네요.

 

블로그 배경에 오랫동안 코노소라의 이미지를 달고 있었는데 설마 인생 게임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게는 지금 한순간 순간이 중요한 시기예요. 하바네 코토리의 엔딩까지 보고 나니까 줄곧 블로그에서 보고 있었던 배경 이미지의 이해도가 많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여전히 부족하다는 생각이지만 이제 그만 미련을 놓고 조만간 스킨을 바꿔볼 예정이에요. 이후의 활동은 계속해서 고심을 해보겠습니다. See you next 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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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Mad Max: Fury Road)

 

불타는 듯한 새벽이군요. 체력 고갈로 허덕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영화는 매드 맥스입니다.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ㅋㅋ

 

매드 맥스는 해외에서 유명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것도 포스트 아포칼립스물이에요. 세기말 감성이 듬뿍 담겨 있는 영화죠. 배경은 핵전쟁으로 세상이 거의 멸망하고 남겨진 사람들이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인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매드 맥스를 잘 모르지만 예전에 북두의 권이라는 만화 내용이 궁금해서 심취해 보다가 북두의 권의 모티브가 매드 맥스라는 인터넷 카더라 통신을 듣고 매드 맥스도 알게 되었습니다. 북두의 권은 여러 매체에서 아직도 패러디가 나오는 필수 요소 같은 만화입니다. 그것도 파 볼만해요 ㅎ

 

영화를 보면 시작부터 압권인데 주인공 맥스의 목표는 단순합니다. 바로 생존이죠. 살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합니다. 그러다가 근처를 지배하고 있는 보스 두목 같은 임모탄 조의 부하들에게 잡혀서 그들에게 피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얼마 안 남은 건강한 체질이라고 하네요) 피 주머니로 전락하고 맙니다. 시작부터 수난이네요.

 

세기말물(?)이라서 그런지 각종 설정도 절망스럽기 그지 없는데 자연환경이 황폐화되어서 인간의 몸은 오염되었고 물도 부족하고 식량도 부족하고 기름도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원을 두고 매번 전쟁이 벌어져서 무법지대가 되었어요. 그저 무력이 정의라서 약탈이 일상이고 착취가 일상입니다. 이번에도 끔찍한 세상이군요.

 

그러던 중 임모탄의 부하 퓨리오사의 반란으로 주인공 맥스도 휘말려서 괴상하게 생긴 차(Car)를 타고 사막을 질주하며 이리 부수고 저리 악당들을 박살 내는 전개가 펼쳐집니다.

 

 

 

역시나 유명한 빌런인 빨간 의상의 기타리스트!

 

 

중간 설정들을 조금 전달해드렸지만 굳이 이것저것 알지 않아도 영화 내용을 이해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러닝 타임 내내 긴박하게 흘러가는 전개와 시선을 압도하는 연출, 화끈한 액션씬들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이어지거든요. 영상물은 그런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영상을 바라보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그것도 괜찮다는 것이죠.

 

매드 맥스는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스토리가 좋아서 관객을 몰입시키기 보다는 시각적으로 강렬해서 관객을 끌어들입니다. 그리고 상영 내내 마치 아드레날린이 뿜어져 나오는 것 같은 뜨거운 기운이 넘쳐나요. 그것이 관중을 열광시킵니다. 다소 과격하긴 하지만 그런 것도 절묘하게 세기말 감성으로 승화시키고 있습니다. 보다가 아슬아슬해 보이는 장면도 많고 의상이나 장식 같은 것들이 또 이상하게 다 날카로워서 조금만 잘못되면 베일 것 같은 그런 위태로워 보이는 분위기를 유지한 채 결말까지 달립니다.

 

매드 맥스 특유의 스팀펑크풍 소재들도 매력을 더합니다. 시타델 도시, 가스 타운, 전투 트럭, 각종 괴상하게 개조된 자동차들이 판을 치는 세계. 감독의 상상속에서는 뜨겁게 달아오른 태양 아래, 메마른 모래사막에서 수많은 불한당들이 괴성을 지르며 불을 뿜고 마개조 된 자동차를 타고 경적을 울리며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는 것이죠. 저는 제작자가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자체도 재밌었습니다. 서구의 사고관이라는 것은 이쪽 관점에서 보기에는 생소하기도 하고 새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발상이 전혀 다르다는 생각이 들죠. 그 점이 재밌습니다.

 

한참 그렇게 쇠덩어리나 기름 같은 척박하기 그지 없는 배경만 보다가 갑자기 임모탄 조가 납치, 감금을 했던 여자들이 나오는데 미녀들이라서 (남자 입장에서는) 금세 눈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명감독님이시군요! ㅎㅎ 그런데 영화 속에서 역할이 극단적이라서 상황이 살짝 어색하긴 했습니다. 저쪽 세계에서는 남자는 거의 전투 쪽 여자는 생산 쪽에 치중되어 있다 보니 취급이 안 좋아요. 역시 여러 가지 요소가 갖추어져 있는 현대가 살기 좋은 듯해요.

 

원래 길게 쓰려던 게 아니었다 보니 부자연스럽지만 이제 포스팅을 마쳐야겠네요. 쓰다가 분위기를 타서 오버를 좀 했군요. 자극적인 광기를 자랑하는 시간과 공을 들여 봐도 후회하지 않을 만한 역작입니다. 생각없이 보기에도 좋고 철학적으로 고심을 해보며 보기에도 재밌는 영화 매드 맥스였습니다.

 

 

 

의지수
매트릭스(The Matrix)

 

주말 내내 뻗었다가 덕질 좀 하다가 간신히 블로그를 잡았네요; 영화 포스팅을 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꺼내든 소재는 영화 매트릭스예요! 영제는 더 매트릭스. 무려 1999년도에 나왔군요.

유명한 외국 영화라서 많이 아실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흥행에 성공해서 여러 패러디를 만들었던 영화죠.

 

 

지금보다 어렸을 때 봤을 때는 TV에서 하던 것을 봤는데 (주말의 영화 특집 이런 느낌으로) 당시에는 무슨 내용인지 이해를 잘 못해서 그다지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시점에서 봤을 때는 기괴한 이미지의 장면이 많아서 기계 같은 것들이라던가요, 썩 끌리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특이한 이미지긴 했지만 공감은 안 갔던 영화입니다.

 

그러다가 요즘은 구글이나 유튜브에서도 영화를 구매해서 볼 수 있다 보니까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DVD나 비디오테이프를 구해서 영화를 많이 봤었는데 이런 점은 편리하네요. 집에 PC 이외에 영화를 편하게 볼만한 수단이 별로 없거든요. 영화는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유명작이나 대작이라고 소문이 나면 따로 챙겨서 보는 편입니다.

 

매트릭스를 성인이 돼서 보니까 이것도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일단 내용이 무슨 내용인지 그때보다는 더 잘 알겠어요 ㅎㅎ SF물이군요. 그리고 사이버물(?) 느낌이 들고 네트워크+컴퓨터+머신, 기계, 로봇 이런 것들이 나옵니다. 사이버 공간을 다룬다라고 표현해야 될 것 같기도 하고요. 종교적인 소재를 사용한 것 같기도 합니다. 당장 보인 것들은 거기까지이고 뭘 표현하려고 한 것인지 무엇이 주제인지는 솔직히 잘 파악이 안 되었어요. 제가 이해하기에는 난해한 영화였습니다. 사실 영화를 재밌게 보긴 하지만 무슨 내용인지는 잘 모르고 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서 오랫동안 영화를 다루지 않았던 걸지도 모르겠네요.

 

 

 

 

 

매트릭스의 시대 배경은 미래인데 주인공은 프로그래머고 실은 살고 있는 세상이 실제 세계가 아니라 매트릭스라는 가상의 공간이고 진짜 육체는 캡슐 같은 것에 갇혀서 기계들에게 키워지고 있다는 충격적인 설정으로 시작합니다. 요약하자면 그러합니다.

 

그러니까 이것도 포스트 아포칼립스물이에요. 실제 세상은 이미 기계들에게 지배당하고 있고 인간들은 거의 생체 전기로 이용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무슨 양육 시설처럼 생긴 장소에서 마치 태아 마냥 웅크리고 모여서 전선이나 파이프 같은 것으로 영양을 공급받고 정신은 매트릭스 세계에 옮겨져서 꿈같은 환각을 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몇몇 인간들은 그곳을 빠져나와 진실을 알게 되었고 어떤 운명의 계시나 신탁 같은 것을 받아서 구원자로 불리고 있는 주인공을 깨우죠. 언젠가 그를 통해서 이 끔찍한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실낱같은 희망을 품은 채 말이죠.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이런 내용입니다. 설정은 정말 기가 막혀요! 기발하고 독특합니다. 대작들이 대부분 그러합니다만 설정만 놓고 봐도 발상이 좋습니다. 이런 것들은 서양인의 사고관에서 나올 수 있는 발상 같아요. 동양에서는 이런 쪽의 발상은 제가 알기로는 좀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세계관이나 사고관을 엿볼 수 있으니까 재미있죠.

 

이런 비슷한 부류의 설정을 보면 메카닉 분야가 고도로 발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만 내적으로는 잔인하기 그지 없다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서양 분위기가 그러한지 같은 인간을 심하게 다뤄요. 너무 아무렇지도 않게 목숨을 뺏거나 실험 재료로 쓰죠. 어떤 장면에서는 몸은 다 갈아버리고 신경만 남긴 채 보존하는 경우도 있고 뇌만 살려놓는다던가 동양적 사고관으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보통 그런 상상조차 하지 않거든요. 아마 그것을 서양 쪽에서는 오히려 이해 못 할지도 모르겠어요. 한국은 유교적 관념이 아직도 꽤 남아 있어서 제가 그렇게 느끼는 걸 수도 있겠습니다. 어쨌든 SF물을 보다가 저 같은 경우 어느 정도 경계를 하는 이유는 생명 경시로 이어질 수 있는 면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현실이 아니니까 당연히 실제와 영화는 구분을 해야겠죠. 다시 영화 내용으로 돌아가서 매트릭스에서는 파란 약과 빨간 약이라는 설정이 나오는데 파란 약을 먹으면 모든 것을 잊고 다시 매트릭스의 세계로 돌아가서 이전 살던 그대로 살아가게 되고 빨간 약을 먹으면 진실을 알게 되고 기계들에게 반란을 일으켜 혁명의 길을 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하다가도 파란 약을 먹을래? 빨간 약을 먹을래? 드립이 간간이 보였었는데 여기서 나오는 내용이었나 보네요 ㅋ 영화에서는 주역 모피어스가 주인공에게 파란 약과 빨간 약을 눈앞에 보여주고 선택을 고르게 합니다.

 

영화를 보다 보면 배우들의 비주얼, 외모와 연기력도 눈길을 끄는데 주인공 키아누 리브스 님의 기럭지와 마스크가 뛰어나고 모피어스의 연기도 카리스마 있고 여배우도 괜찮습니다. 조연 중에 배신자도 있는데 감초 같은 역할을 해요. 전투 장면도 재밌는데 동양 무술 하는 것처럼 합을 겨루며 이상하게 싸우고 총을 쏠 때는 액션감(?)과 박진감이 넘칩니다. 추가로 매트릭스의 유명한 배경음악인 Spybreak가 몰입감을 높여주죠. 특유의 비트와 리듬감은 앞으로도 계속 기억될 것 같습니다.

 

영화 내용이 어렵긴 하지만 놓쳐서는 안될 명작임은 틀림없기 때문에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볼만합니다. 저도 집중해서 보니까 흥미롭고 재밌었습니다. 혹시 아직도 매트릭스를 안 보셨다면 시간 내서 한 편 봐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세계의 명작쯤은 됩니다. 이미 다 알고 계신 내용을 제가 이제야 또 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또 포스팅을 한다면 열심히 써 보겠습니다. 그럼 그때까지 안녕히~

 

 

 

의지수
헤븐 번즈 레드(HEAVEN BURNS RED) - 유리 획득!

 

모바일 신작! 헤븐 번즈 레드를 해보고 있습니다.

기간 한정 가챠였던 엔젤비트의 나카무라 유리를 얻었어요~

이걸 뽑는다고 돈을 또 십만 단위를 씀 ㄷㄷ

천사쨔응도 얻고 싶었지만 연차를 수십 번 돌려도 나오지를 않네요. (나중에 천사도 나왔습니다.)

 

 

 

 

유릿페~!! ヾ(*´∀`*)ノ

 

 

의지수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 - 극장판 후기

 

제목이 곧 내용! 슬램덩크 극장판이 나왔길래 주말에 보고 왔습니다. 그것도 일어판, 더빙판 합쳐서 두 번 보고 왔어요.

 

원어판은 메가박스에서 더빙판은 CGV에서 봤습니다. 슬램덩크가 설마 극장판이 나올 줄은 몰랐네요.

 

내용 요약을 해드리자면 강백호가 만일 서태웅과 비슷한 실력이었다면 북산은 고생을 덜 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의지수
이 넓은 하늘에, 날개를 펼치고 올클리어(All-Clear)!

 

「인간은 하늘을 동경하여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었기 때문에 끝내 날개를 달고 하늘로 날아올랐지만 태양과 너무 가까워진 나머지 결국 날개를 잃고 떨어지고 말았다」 - 이카루스의 날개 요약

 

"날개를 가지지 않은 인간이 하늘에 다가가려는 건, 용기 있고, 위험한 일. 하지만, 그렇기에, 날지 못하는 인간은⋯" - by 아사

 

 

 

안녕하세요. 전세계의 네티즌 여려분! 그리고 티스토리 유저 모두들. 닉네임 지수(地水)입니다. 이 넓은 하늘에, 날개를 펼치고 이하 줄여서 코노소라라는 미소녀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올클리어가 다 되었습니다. 그것을 또 포스팅으로 올리고 있었는데 마저 이어서 올리도록 해보겠습니다. 이걸로 거의 두 달을 까먹었네요 ㅎㅎ

 

히로인 루트를 전부 보고 나니까 타이틀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구름 모양의 이미지로 바뀠는데 모닝글로리라고 해서 이상 기후 현상이라고 합니다. 구름 회랑이라고도 부르더군요. 게임의 주된 목표 중에 하나는 바로 이 모닝글로리를 수제 글라이더로 날아서 건너가는 것입니다. 주인공 아오이는 그것을 실행하는 소어링부의 일원이죠.

 

타이틀 화면에서 스타트를 누르면 게임이 처음부터 시작되고 로드를 누르면 세이브 했던 지점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고 컨피그를 누르면 설정. 갤러리를 누르면 회상 모드라고 해서 봤던 CG나 장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엑시트를 누르면 게임이 종료되고요. 끝에 스위트 러브는 패치를 하면 실행할 수 있는 모드인데 추가 씬을 볼 수 있어요. 미연시 유저들은 익숙한 메뉴 화면이겠습니다.

 

 

 

 

시스템 메뉴에서는 화면 크기 조정과 대사창 설정 이펙트 마우스 설정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미소녀 게임들은 대부분 채용하고 있는 설정이지만 풀탑 게임은 그중에서도 편의가 더 좋은 편에 속합니다. 세세하게 신경을 써 주고 있군요. 저 같은 경우는 대체로 디폴트, 기본 설정으로 놓고 거의 건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사운드 설정이에요. 마스터 볼륨과 BGM, SE, 영상, 보이스 등 소리 크기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볼륨도 따로 설정할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오른쪽 끝에는 우리의 히로인 하바네 코토리 상이 보이군요.

 

 

 

 

로드 화면입니다. 로드를 하면 세이브 했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세이브는 게임을 진행하다가 중간 중간 해주는 식입니다. 저는 혹시 모른다는 이유로 자주 하는 편입니다. 여러 군데 세이브를 해놓고 혹시 실수로 잘못 선택지를 고르거나 내용을 무심코 그냥 넘어가거나 하는 경우 로드, 불러오기를 해서 다시 시작을 하는 거죠. 스샷에서도 세이브를 많이 해놓았네요. 페이지는 넉넉해서 10페이지까지 있습니다.

 

 

 

 

갤러리 모드에서 CG로 들어오게 되면 여지껏 모아 온 CG 일러스트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역시 코토리 이미지로 가득 차 있군요. 몇몇 장면은 수위가 높다고 판단하여 애니 마호로매틱의 유명한 짤 '야한 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로 막아두었습니다. 다른 히로인의 CG도 물론 다 있습니다. 당시 유행했던 SD 버전 일러도 충분. 총 12페이지까지 있군요.

 

 

 

 

SCENE 모드에서는 지나간 장면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H씬을 많이 회상하기 때문에 대부분 가려야 했습니다. 여기서도 활약하는군요. 마호로 상! 야한 것도 잘 제어하면 괜찮아요. 아마도....

 

 

 

 

마지막 BGM에서는 게임에서 나왔던 음악을 다시 들어볼 수 있어요. 코노소라를 하면서 저는 음악을 호평했는데 좋은 음악들이 많습니다. 음악에 힘을 제법 실은 느낌이에요. 때로는 경쾌하게 때로는 웅장하게 무게감이 있는 배경 음악이었습니다. 듣다가 마음에 들어서 따로 OST를 구해다가 추출도 시도해 봤습니다.

 

제가 뽑는 괜찮았던 음악은 이미지에 설정되어 있는 'Sky Sound'도 좋았고 타이틀 곡인 'A New World', 'Sweet, on your side'도 좋았습니다. 트랙 10번인 'Duck's call "quack! quack! quack!" 도 재밌는 곡이에요. 게임 음악은 게임을 같이 하면서 들어야 제대로 진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Sweet Love 모드는 패치 전용 추가 시나리오입니다. 각 히로인 별로 짤막하게 진행됩니다. 팬서비스 같은 느낌이에요. 약간의 후기와 코노소라는 에로게다 보니까 H씬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똑같이 생긴 금발 트윈테일 로리 메이드 쌍둥이 자매를 보고 있노라니 대략 정신이 멍해진다....

 

 

여기까지 이 넓은 하늘에, 날개를 펼치고. 코노소라 마무리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역시 저의 진행 속도는 (슬로우 페이스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군요. 그나마 최근에는 조금 페이스가 빨라진 편입니다 ㅎㅎㅎ 지금보다 폼이 떨어졌을 때는 1년에 타이틀 한 개에 포스팅 하나 이런 식으로 가던 때도 있었으니까요; 미리 양해를 구해둘게요. 제가 듣기로는 미소녀 게임 유저 중에는 미연시를 세, 네 개를 한꺼번에 띄우고 플레이한다는 얘기도 들은 것 같은데 저는 그냥 한 번 할 때 한 타이틀 이런 식이라 그렇게는 무리일 듯합니다. 미래는 알 수 없겠지만요. 어쨌든 재밌게 하고 잘 끝났으면 일단 된 거죠~

 

해보니까 미소녀 게임 유저라면 챌린지 해볼 만합니다. 정진정명 미연시 유저라면 필수 소양 과목 같은 게임이에요. 미소녀 게임 마스터를 노린다면 해봐야 됩니다. 이번에도 해보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적절한 작화와 작품성, 음악, 완성도, 선정성(?) 등 에로게로도 균형 잡힌 게임이라서 만족을 했습니다.

 

이전에도 풀탑 제작사 게임을 하긴 했었기 때문에 내심 그리 기대는 많이 안 했는데 사실 이번 코노소라는 느낌이 많이 달라요. 시작할 때부터 분위기가 심상치가 않더니 플레이 내내 기합이 잔뜩 들어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제가 보기에는 이번만큼은 작정을 하고 만들었다는 느낌이 팍팍 나요. 그 이유를 자체적으로 추정을 해보니까 미소녀 게임 분야에서도 어워드 대상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쪽에서 1위를 하려고 의욕에 활활 불타올라서 제작을 했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도 결과는 좋아서 수상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 기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초기 구도도 좋아서 푸른 하늘과 풍차가 돌아가는 목가적인 풍경, 날아가는 하얀 종이비행기와 휠체어를 탄 미소녀와의 만남으로 이어지는 첫인상이 좋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미소녀 게임에서 중요한 문장은 화려하진 않지만 전달력이 좋았고 잘 썼다기 보다는 대단한 필력이에요. 다 클리어를 하고 보니까 그냥 완성도가 대단합니다! 이런 건 문장력이라기보다는 역량으로 완성을 했다는 느낌입니다. 내용도 좋고 표현하려는 주제와 스토리가 괜찮기 때문에 미연시의 모범적인 사례라고 할 만하다는 평입니다.

 

작화에 있어서는....그런데 저는 미소녀 게임을 할 때 작화는 좀 많이 따지는 편이에요. 다른 건 많이 안 보는데 작화는 많이 봐요. 그림체가 자신의 기준 미달이면 잘 안 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결국 시나리오 완성도나 작품성을 보려고 하지만 그래도 작화를 일정 퀄리티 이상 떨어뜨리면 안 된다는 파예요. 미소녀 게임은 작화가 생명이라는 견해가 있거든요. 그러다 보니 코노소라 작화는 평균치 이상으로 잘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제 취향까지는 아니에요. 저는 극화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건 개인 취향이고 작화는 깔끔하고 무난하면서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음악은 앞서도 적었지만 힘을 많이 실은 것 같습니다. 보통 미소녀 게임은 음악에 그렇게 많은 공을 들이지는 않습니다. 주옥같은 명곡들이 많이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서브, 보조라는 느낌은 있거든요. 아까 적었 듯이 작화, 그래픽이나 문장, 텍스트 같은 쪽이 주력이고 음악이나 시스템은 적당히만 해줘도 게임하는데 일단은 큰 지장은 없으니까요. 완성도를 높이려면 음악도 당연히 좋긴 좋아야겠죠. 코노소라는 그 음악이 많이 좋았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부터 음악이 딱 묵직하게 깔리는 것이 좋아서 '이, 이거 뭐지?' 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덕분에 몰입도도 높아지고 분위기에 어울리는 BGM이 각 장면마다 바뀌면서 흘러나와줘서 듣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게임 음악이 너무 좋으면 게임 제작사가 아니고 음악 제작사 아니냐는 얘기를 우스갯소리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르 상관없이요. 음악은 들으면서 감탄을 많이 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한가지 재밌는 점은 캐릭터 게임에서는 필수 요소로 마스코트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서는 무려 '오리'가 마스코트예요 ㅋㅋ 이름은 햇. 주인공 일행이 묵고 있는 기숙사에서 오랫동안 살던 집오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들 햇 선배라고 불러요.

 

제가 가끔 마스코트 캐릭터들을 보면서 동물 중에 고양이도 보고 토끼도 보고 까마귀도 보고 멧돼지도 보고 요정에 무슨 큐베라는 축생까지도 보았지만 오리는 또 처음 봅니다! 아, 대단하네요. 꽥꽥~ 그런데 귀엽게 나왔어요. 머리도 좋고요. 코토리하고도 콤비로 활약합니다.

 

 

 

최후의 시간. 황금까지 도달하는데 성공!

 

 

자신이 좋다고 게임하면서 이런저런 생각도 해보고 덕분에 소어링(Soaring)이라는 분야도 어느 정도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네요. 하다가 문득 제작진은 정말로 항공 분야에 경험이 있어서 이런 작품을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 아니면 이 모든 것을 설마 상상으로 공부를 해서 만들었을까를 잠시 생각해 보다가 역시나 게임하면서 심각해지지 말자고 하고 넘어갔습니다.

 

다 좋았지만 저는 마음에 걸리는 히로인은 역시 코토리....코노소라 중에서는 코토리 상이 미소녀 카테고리에 가장 어울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고 싶은 말이 많았지만 이미 충분히 오버를 했으니까 이만 마쳐야겠습니다. 또 기회가 된다면 다뤄볼게요. 포스팅을 하다 보니까 저도 모르게 텐션이 올라가서 텍스트를 쏟아붓게 되었네요. 적당히 어느 정도는 포장도 해야 할 텐데 말이죠. 그나저나 이 게임을 하다가 하늘에 대해 조금 알게 된 기분이 듭니다.

 

티스토리에서 성인 게임을 포스팅하다니 제가 용자네요. 좋은 작품을 접하니까 영감이 솟아나는 것 같습니다. 최종 요약을 해드리자면 킹왕짱 갓-겜 코노소라 플레이해 보세요. 재밌습니다 ㅋ

 

드디어 게임이 종료되었군요. 이걸로 올클리어(All-Clear)를 달성했네요~☆ 여기까지 진행해서 올 수 있었던 점, 그리고 포스팅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 뵙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