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 Comb - A. ver.

의지수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RTX 4090 출시!

 

최근에는 기기 관련 소식을 자주 전달해 드리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좀 지난 떡밥이지만 최신 그래픽 카드 GEFORCE RTX 4090이 출시되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크으~ 2023년 기준, 현존 그래픽 카드 끝판왕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SLI 연결 방식을 제외한다면 말이죠.

 

 

 

 

퀘이사존이라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만 다른 시리즈와의 성능 비교표입니다. 압도적 성능을 자랑하네요. 한 세대 아래 시리즈인 3090과 비교를 해봐도 큰 차이를 보이는 스펙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4090이 나온 것을 보면서도 이것이 꿈인지 현실인지 분간이 되질 않을 정도로 믿기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기술의 발전을 보니까 슬슬 감당이 안되는군요. 제 두뇌로는 받아들이기가 힘드네요. 그러나 계속 가게 되겠죠; 나중에는 5000 시리즈나 6000도 나오는 걸까요?!

 

가격도 엄청나긴 합니다. 거의 컴퓨터 본체 한 대 값이에요. 그만큼 출력량도 엄청나긴 한데 초기에는 발열도 심했던 모양입니다. 전원 커넥터가 녹았다는 설이 있어요. 이것은 후기 모델부터는 개선이 되겠죠.

 

 

 

 

4090과 3090의 비교 분석표입니다. 거의 성능이 두 배 차이급 ㄷㄷ

 

 

 

 

3DMark 그래픽 테스트 결과입니다. Fire Strike와 Time Spy.

파이어 스트라이크는 스코어가 8만대가 나왔네요. 3~5만대는 많이 봤는데 처음 봅니다.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사이버펑크, 로스트아크의 벤치 결과입니다.

4K 해상도, 울트라 옵션 기준. 프레임이 200대로 나오네요. 사이버펑크는 버거워 보이지만 그래도 충분히 돌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피셜과 과장을 감안하더라도 4090 그래픽 카드 하나면 성능면에서 전혀 아쉬운 점이 없겠습니다. 모든 고사양 게임을 돌릴 수 있고 작업에 있어서도 부족한 점이 없겠군요. 최고의 사양이라고 할 만합니다.

 

제 성능을 발휘하려면 다른 부품도 스펙을 따라와 줘야 해서 결국은 하이엔드 환경에서나 쓸 수 있겠지만 구성을 갖출 수 있다면 4090은 필수로 선택해야 될 카드입니다. 시스템의 완성이죠. 이것을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너무 고스펙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요즘은 8K 해상도도 나온다고 하니까요. 대체 컴퓨터 사양이 어디까지 갈지는 모르겠네요. 용도를 잘 생각해 보고 구매를 결정해야겠죠.

 

아무튼 놀랍습니다. 제가 4090 시스템을 써 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 상상만 해도 설레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