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 Comb - A. ver.

의지수
버그 리포트



일과가 끝나고 블로그를 하려고 보니 밤이네요. 얼마 전에 사소한(?) 버그를 발견해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스샷을 찍어뒀는데 크롬으로 접속 시에 글제목 밑 닉네임이 밀려나 보이는 현상이 있더군요. 다른 브라우저를 썼을 때는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었지만 크롬에서는 Released by 닉네 임, 이런 식으로 보였습니다. 이미지에서는 글자가 작아서 잘 안 보일 수도 있는데 왼쪽 상단을 유심히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 맞는 일이고 흔한 경우도 아니었기에 신기했습니다. 기현상임;

그래서 인터넷 임시 파일을 삭제도 해보고 쿠키하고 캐쉬 지우기 등을 시도해보았으나 별 효과는 없었고 스킨을 바꿔보니 다시 닉네임이 제대로 보이기는 했는데 스킨을 원상복구를 해보자 같은 이상이 발생했습니다. 과연 어디에서 오류가 난 것인지 점점 의문이 들었지만 아직도 코드를 잘 모르는 관계로 사건은 미궁 속으로....





스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봐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아서 비상 연락망으로 링커에게 도움을 요청해볼까 하다가 크롬을 혹시 몰라서 업데이트 해봤더니 일단 해결되었습니다. 지금은 크롬으로도 닉네임이 깨지지 않고 잘 보이네요. 별일은 아니었지만 별일이었어요.

이후 티스토리에서 은근슬쩍 생긴 신고 버튼을 삭제해보려고 인터넷에서 찾은 코드를 넣어보다가 블로그가 날아갈 뻔한 상황을 맞이하기도 했었는데 재복구했습니다. 티스짱과 함께 하면 언제나 다이나믹하네요.

현재는 블로그 활동 사이드바하고 인트로 화면이 동작하지 않는 이상을 발견했습니다. 이건 제 선에서 해결이 어려워서 보류 중입니다. 나머지 기능은 정상 작동하고 있는 듯하니 활동하는 데 지장은 없어 보이지만 해결 방법을 또 찾아봐야겠군요.



'Culture > B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2) 2017.10.29
티스토리 결산  (6) 2017.02.03
연말정산  (2) 2016.02.07
계승식  (0) 2015.05.09
단상  (2) 2015.04.14